- (주)신흥토건 손근철 대표,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300만원 기부
- 성우A&C 성하옥 대표, 음성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음성군 음성읍 소재 (주)신흥토건(대표 손근철)은 지난 29일 음성군청을 방문해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60만원을 포함한 성금 300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했다.

손근철 대표는 “재난지원금이 조금 더 어려운 이웃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했다”며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신흥토건이 되겠다”고 밝혔다.

신흥토건은 석공, 상하수도 설비 등을 시행하는 건설업체로, 매년 지역사회의 저소득가정과 학생들을 위한 성금과 장학금을 기부해 오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금 3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같은 날, 음성읍 소재 성우A&C(대표 성하옥)도 음성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성하옥 대표는 “성우A&C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회사로 음성군에 남다른 애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미래 지역발전에 큰 축을 담당할 인재들이 어려움 없이 자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음성장학회에서 힘써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성우A&C는건축설계 업체이며, 성하옥 대표는 현재 음성군체육회 부회장으로 군 체육발전에도 힘을 쏟고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64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