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 특교세 2억 원을 확보

 

[단양=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힐링과 레저의 도시 단양군이 남한강 갈대숲 자전거길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 달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에 서 ‘남한강 갈대숲 자전거길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되며 특교세 2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지난 1일 말했다.

이에 군은 총 10억원(특교세 2억, 군비 8억)의 사업비를 투입해 가곡면 사평리∼가대리를 잇는 연장 640m 자전거도로와 전망데크 2개소(A=150㎡) 구축 사업을 조성한다.

이번 사업은 2017년 가곡면 소재지 종합정비 사업으로 개통한 1.3㎞(덕천터널∼가곡면사무소)의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에 이어 2019년 사평리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으로 개통한 1.6㎞(가곡면사무소∼가대교)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구간 중 동선이 단절된 구간(가곡면 사평리∼가대리)에 자전거 도로를 추가로 연장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이 완료될 경우 총 연장 3.6㎞(덕천교∼가대교)에 이르는 명품 남한강 수변 자전거도로가 완성돼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했다.

단풍이 울긋불긋 올라오는 가을이면 드라이브와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명품 단풍길인 ‘가곡면 보발재’가 인근에 위치한 것도 이점으로 작용할 듯 보인다.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구간과 기 개설된 자전거도로(2.931km)에 대해서는 올 12월 완료되는 ‘단양군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 결과에 따라 시설을 보완 한 후, 자전거 도로로 지정·고시를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남한강변의 수려한 경관과 어우러지는 남한강 갈대숲 자전거길 사업은 군의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단양군이 레저와 힐링의 새로운 명소로서 부상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반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64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