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공항철도 서울역 한복판에서 대낮에 30대 여성이 신원미상인 한 남성에게 묻지마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달 26일 당시 피해 여성 A씨는 휴가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역사에 있는 아이스크림 가게 앞에서 택시를 부르려고 핸드폰을 보고있었다. 그러던 중 30대 초반으로 보이는 남성이 넓은 공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다가와 어깨를 부딪친 뒤 'XXX'이라고 욕을 했고, 화가난 A씨가 '뭐라고요?'라고 반문하자 남성은 그대로 주먹을 휘둘렀다.

얼굴을 가격당한 A씨는 그 자리에 쓰러져 바닥에 머리를 부딪혔고, 남성이 다시 폭행을 가하려고 하자 A씨는 “도와달라”고 소리쳤다. 남성은 그자리에서 15번 출구로 도주했다. 이후 경찰에 신고한 뒤 병원에 간 A씨는 왼쪽 광대뼈가 골절되고 왼쪽 눈가도 1.5㎝가량 찢어졌다는 진단을 받았다.

A씨는 자신이 있던 곳 주변에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넓은 공간 탓에 지나다니면서 다른 사람과 부딪힐 상황은 아니었다며 이 사건이 다분히 의도적이었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A씨는 한 언론사와의 통화에서 "제가 용의자 인상착의와 피해 발생 시간을 다 기억하고 있고 용의자를 뒤쫓았기 때문에 용의자가 도주했던 경로까지 정확히 기억하고 있다"며 "또 사건이 발생했던 날 경찰들과 함께 용의자의 인상착의까지 다른 앵글 CCTV를 통해 확인했음에도 수사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피드백을 받은 적 없다"고 밝혔다.

이어 자신이 지난달 30일 가족들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이 사건을 공론화하기 시작한것도 "수사 상황에 대한 피드백 요청에 경찰이 무성의한 반응을 보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경찰은 "사건이 일어난 장소가 CCTV 사각지대라 증거 영상을 확보하지 못한 상황이며, 주변 CCTV 영상과 목격자 진술 등을 통해 용의자의 인상착의를 확보해 추적 중”이라며, "조사 결과 가해자가 지하철역에서 카드 사용 내역도 남기지 않아 수사가 어려울 것 같다"고 전해왔다고 한다.

사건 발생 후 엿새가 지난 1일에도 경찰은 용의자를 특정하지 못하고 있다. 국토부 산하 철도특별사법경찰대는 신고를 접수하고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도 자세한 수사상황을 확인해줄 수 없다고 전했다.

사건이 알려지자 누리꾼들도 SNS에서 ‘#서울역묻지마폭행’ 등의 해시태그를 달며 수사기관에 서둘러 가해자를 검거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67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