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정혜민 기자=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바이러스 방역에 힘을 쏟고 있는 이때에 가장 중요한 방역제품인 마스크, 방호복, 비접촉체온계를 생산, 판매하는 세이브플러스를 방문해서 생산 공장과 제품을 견학하고 인터뷰를 진행헸다.

-어떻게 바이러스와 세균, 미세먼지를 막는 방역제품 사업을 하게 됐는지?
▲오랜기간 업계에 종사한 협력업체와의 기존 거래관계와 인연으로 인하여 사업을 시작했으며 이번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방역제품 사업을 확장하여 제조 및 유통을 주력으로 하게 되었다.

-마스크에도 등급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어떻게 등급이 분류되며 세이브플러스는 어떤 종류의 마스크를 생산하는가?
▲우리 마스크는 BIOSHIELD 75 액상 특수코팅 천연부직포, N95용 특수필터(황사 및 미세먼지 방지용 필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고탄력 밴드사용으로 탁월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EPA(미국환경보호청) 및 USDA(미국농림부)인증과 뉴질랜드 식약청인증 및 할랄인증등의 인증과 실제로 시험한 결과 다양한 위험바이러스의 예방과 살균 효과가 있다.

-세이브플러스 비접촉 체온계로 코로나19 발열을 측정할 수 있나?
▲그렇다. 국내에는 KC 인증을 완료하여 국내 내수 시장의 어느 누구나 모두 사용 할 수 있도록 준비를 모두 마쳤다 국내 최고의 의료인의 진료 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상생하며 체온계 사업을 하고 있다.

세이브플러스는 1995년 설립한 의료기기 연구/제조 회사로 끊임 없는 연구개발로 신기술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륜과 기술을 겸비한 국내 최고의 업체라고 자부하며 전세계적으로 대한민국 바이오 메디컬 분야를 선점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을 생산/보급을 하기위해 한결같이 최선을 다하겠다.

-비접촉 체온계는 사람에게만 사용하는가? 다른 물체의 온도측정에도 사용할 수 있는가?
▲비접촉 체온계는 체온,표면 온도,우유 온도, 실내 온도, 수온 측정 등을 할 수 있다. 조속한 FDA, CE인증 획득을 추진하고 있다.

전세계가 시끄러웠던 2015년 여름 대한민국을 충격으로 빠뜨린 감염병 메르스에 급증하는 확진자와 높은 사망률로 인하여 너무도 엄청난 수요가 발생했지만 당시에는 전 세계가 질병대응에 모두 소극적이었고 준비도 부족했다.

그러나 현재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감염병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을 위하여 분투하고 있는 당사에서는 전세계 사람들에게 대한민국 의료체온계를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세이브플러스의 다른 특징에 대해서도 소개하면
▲우리 회사는 지난해 3월 웹툰기반 상세페이지 쇼핑몰 특허를 획득했으며 정식 오픈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9월에는 밴쳐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특허받은 독특한 웹툰기반 쇼핑몰은 국내외 웹툰 분야의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쇼핑몰로 부족한 점을 빠르게 보완하여 곧 고객 들에게 정식오픈할 계획이다.

-웹툰에도 관심이 많은 것 같은데 국내외 웹툰 시장현황은?
▲국내 웹툰 시장의 규모는 2016년 기준 수조원의 시장으로 성장했다. 2012년 7월을 기점으로 온라인과 모바일의 방문자 수 역전이 일어 났고  현재 온라인과 모바일 웹툰은 3대 7비율로 모바일 우위의 시장입니다. 국내의 많은 중소 기업들이 웹툰에 관심을 갖고 마케팅에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해외 웹툰 시장의 규모는 2016년 기준 70억 달러 이상이며 한국과 같은 웹툰의 개념이 아닌 기존 만화를 디지털화해 온라인에서 유통하는  디지털 코믹 시장이 주류다. 세계시장의 39%를 일본 시장이 차지하고 있으나 일본의 시장점유율이 매년 감소하고 있다. 미국은 일본보다 아직 규모가 작지만 성장중에 있으며 그 뒤로 한국, 프랑스, 독일의 시장이 크며 이웃한 중국은 9위에 머무르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전 세계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국가별 감염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의 감염 확진자 상황에 대해서 한번 깊게 생각해 봐야 한다. 중국으로부터 시작하여 한국은 한때 세계 2위의 감염국가라는 꼬리표가 따라 다녔다.

이에 우리 정부는 첫째 보건분야 투자를 확대했다.  둘째, 고용보호를 강조한 경기부양책을 마련했으며 셋째 공공서비스, 세금 납부 기한 연기 및 취약계층에 전기, 상하수도요금 납부 연기 등의 조치를 하면서 발병을 억제하여 대한민국은 전세계의 여러 나라로부터 가장 코로나19 통제를 잘 한 나라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 회사에서도 가장 힘들고 어려운 여건에서도 여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하나로 만드는 국가의 힘을 보면서 전 직원이 화합하여 상생하는 기업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고 있다

우리 회사에서는 기부차원에서 국내의 코로나19 방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및 단체에  특수 항균코팅,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항균 및 방역서비스가 필요한 기업이나 단체가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을 주기 바란다.

또한 체온계 및 방호복, 마스크를 생산하여 전세계의 모든 분들이 감염병과의 전쟁에서 벗어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birdfiel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69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