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요즘에는 성형수술을 하더라도 자연스럽고, 티가 나지 않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이에 쌍꺼풀 라인을 만들 때도 적당한 두께와 길이를 계획해 위치 선정도 신중히 하는 편이며, 보형물 삽입 시에도 자가 지방이나 연골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남자무쌍눈매교정 등의 방법을 통해 원래 갖고 있던 눈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눈을 더 선명하게 해주고, 처지지 않게 또렷한 인상을 심어주는 경우가 많다. 이는 남자무쌍수술로도 알려진 방법으로, 여성 중에서도 이용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무쌍꺼풀 눈매교정은 쌍꺼풀 라인을 만들지 않으면서 눈이 더 커 보이게 하는 방법으로, 눈을 뜨는 데 사용되는 근육을 조절해 간단하게 인상을 개선할 수 있다. 다만 원리는 쉬워도 집도의의 경험과 기술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생길 수 있어 오랜 경험을 가진 전담의를 찾아야 한다.

무쌍수술은 평소 인상이 졸려 보이거나 눈이 처져 보일 때, 인상이 흐릿해 보이고 신뢰도가 떨어지는 경우, 눈꺼풀에 가려 눈동자가 다 보이지 않는 경우 등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나이가 들어 자연스럽게 눈꺼풀이 처지고, 눈을 뜨는 데 사용되는 올림근의 힘이 약해졌을 때도 활용하기 좋다.

눈꺼풀이 눈동자의 3분의 1, 혹은 절반 정도를 가리고 있거나 눈이 너무 처져있을 때 사전에 조직 상태 및 눈 크기, 모양 등을 꼼꼼히 살피고 적당한 수준으로 근육을 조절해 더 또렷한 인상으로 바꿔줄 수 있으므로 눈 수술 경험이 오래된 전담의와 상의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한편 눈매교정을 진행할 때 앞, 뒤트임을 하는 경우가 많고, 밑트임도 같이 진행해 전체적인 눈 크기를 더 키우고 눈동자가 선명하게 보이도록 할 수 있다. 트임은 양옆으로 눈이 답답해 보일 때 눈매교정과 같이 진행하면 더 원하는 만큼 눈을 키울 수 있다.

다만 눈매교정 및 다양한 눈 수술 방법에 대한 노하우가 뛰어난 전담의와 상의한 후 결정해야 하며, 비용적으로 너무 저렴한 곳만 찾기보다는 오랜 경험을 갖고 있는 성형외과를 찾아 진행하는 게 좋다.

도움말 : MVP7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71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