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2020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8년 연속 힐빙관광도시 부문 대상 수상

 

[단양=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2020년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 관광1번지 단양군이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군은 지난 4일 서울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2020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8년 연속 힐빙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후원하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의 사랑을 이끌어 내며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단양팔경 등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잘 알려진 단양은 힐링과 웰빙이 인기를 끌며 지난 2008년부터 ‘대한민국 녹색쉼표’로서 도시브랜드를 확고히 구축했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민선 6기에 들어서며 단조로운 관광형태에서 벗어나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체류형 관광지로의 전환을 위해 혁신적인 관광체질 개선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 잔도, 수양개 빛 터널 등 다채로운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조성해 1천만 관광객 시대를 맞이했다.

지난 해 단양군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 수는 총 1067만3401명을 기록했으며 관광 기록을 새로 쓴 역사적인 한해가 됐다.

중부내륙 최고 관광도시로의 비상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관광시장의 다변화와 관광 트랜드에 맞춰 펼친 좋은 정책들이 큰 상으로 이어져 더없이 기쁘고 영예롭다”며 “코로나19의 슬기로운 극복과 함께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단양 건설에 힘을 쏟는 한편, 대한민국 제일의 체류형 관광도시를 넘어 세계적인 도시로 단양군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73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