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조선업계가 카타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00척을 수주한 데 대해 "우리 조선산업 기술력의 승리"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최근 청와대 참모들로부터 카타르 LNG선 수주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일자리 창출 등 파급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갖고 챙기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4일 밝혔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번 주에 들려온 카타르 LNG선 100척, 우리 돈으로 23조원이 넘는 사상 최대의 수주 쾌거는 조선업계는 물론 국민들의 가슴을 뛰게 했다"며 "지난달 28일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는 '네이처 인덱스 2020 한국판 특집호'를 발행해 기초연구와 연구개발 투자로 '선도자(First Mover)'가 되려는 한국의 과학기술을 집중 조명했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 조선사의 기술력이 세계 최고라는 사실을 입증해 줬다"며 향후 본계약으로 이어질 경우 금융위기와 2016년 이후 수주절벽으로 구조조정을 겪어온 조선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윤 부대변인은 "지난해 1월 정상회담 당시 카타르는 LNG선 발주 계획을 밝혔고, 이에 문 대통령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우리 기업이 최적의 파트너임을 강조한 바 있다"면서 "정상회담 후 이어진 공식 오찬에서는 현대중공업·대우조선해양 대표 등이 초청돼 LNG선 세일즈 전을 펼친 바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 간 협력을 에너지 외에 의료, ICT 등으로 확장했고, 최근 카타르에 코로나19 관련 진단 장비 공급과 K-방역 경험 공유 등 양국 간 협력의 범위를 확대했다"며 "이를 토대로 쌓인 양국 간 신뢰가 LNG선 수주라는 열매를 맺는 데 토대가 됐다"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75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