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최근 전역하고 방송에 복귀한 BJ철구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며 8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철구는 지난달 24일 아프리카TV를 통해 첫 복귀 방송을 진행했다.

철구는 전역 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방송에 대한 예고를 언급하기도 했다.

철구는 "어떻게 보면 군인 생활을 착실하게 잘 해왔다. 민간인 신분이 됐다 많이들 축하해 주셨다. 너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역 소감을 전했다.

출신으로 전직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동했다.

2012년 Chulgu[fOu]라는 아이디를 사용, 온게임넷 신애와 밤샐기세에 출연을 했으며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국에서 철구형이라는 닉네임으로 개인방송 활동을 했지만 김길태 퍼포먼스를 했다가 선정성의 이유로 영구정지 되었다.

2013년 [NeOx]s6e9x라는 아이디를 사용,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국에서 광복절 특사로 복귀. 철구형2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했다.

2014년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국에서 철구형2 이라는 닉네임으로 개인방송 활동했지만 청소년 2명에게 간장을 뿌려 아동학대 판정을 받아 영구정지 되었다.

2014년 [neox]1009라는 아이디를 사용,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국에서 사과데이 특사로 복귀하였다.

2016년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국 BJ대상에서 TOP5를 수상한 후 대상을 수상했다.

2017년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국에서 기초생활수급자를 비하하여 ‘미풍양속위배’에 해당되어 정지 판정을 받았다가 3일 후 복귀를 하였다.

2017년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국에서 19세 이상 시청 전용 방송 설정을 하지 않고 담배를 입에 물고 있는 모습이 노출되어 ‘청소년 유해’의 이유로 정지 판정을 받았다가 7일 후 복귀를 하였다.

2017년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국에서 19세 이상 시청 전용 방송 설정을 하지 않고 담배를 입에 물고 있는 모습이 노출되어 ‘청소년 유해’의 이유로 정지 판정을 받았다가 15일 후 복귀했다.

2017년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국에서 장애인을 비하하여 ‘명예훼손’에 해당되어 3일 후 복귀했다.

2018년 아프리카TV에서 시청자와 온라인 게임 참여 여성들에게 욕설했다가 이용정지 7일 정지를 받았다.

철구의 부인은 BJ로 활동하고 있는 외질혜(전지혜)로 스물 여섯살이다. 외질혜가 스무살때 결혼하게 됐다. 딸 연지는 올해 일곱살로 알려져 있다.

다른 BJ 소개로 알게 된 두사람은 한 친구가 외질혜에게 술을 먹이려는 걸 철구가 면박을 주며 화를 낸 것을 계기로 외질혜가 철구에 호감을 가지며 연인으로 발전한 후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1세대 BJ 대표 라고 할 수 있는 외질혜는 철구의 아내로 처음 유명해졌으며 지금은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여캠 BJ 중 한 명이다. 외질혜는 최근 감스트 남순과 함께 성희롱 발언으로 인해 논란을 일으키면서 더욱더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외질혜 뜻은 철구 팬들이 외질혜가 축구선수 ‘외질’과 닮았다고 놀리듯이 별명을 붙여준 것에서 유래했다고 할 수 있다. 즉, 외질혜 뜻은 외질 + 지혜(철구 아내 이름)로 합쳐서 외질혜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80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