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모교인 부산 예술 고등학교 후배 이채원(18)군이 지난 28일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50회 동아 무용 콩쿠르'에서 고등부 현대무용 금상을 차지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최초로 동아 무용 콩쿠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채원 군은 무용과 3학년에 재학 중으로 서울 국제 무용 콩쿠르. 코리아 국제 무용 콩쿠르에서 1등 수상 하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해 37회 KBS 부산 무용 콩쿠르 금상 2017,2018 코리아 국제 1등 수상 14회, 16회 서울 국제 무용 콩쿠르 수상 49회, 50회 동아 무용 콩쿠르 2년 연속 고등부 현대무용 금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그룹 메인 댄서로 맹활약하며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에 17개월 연속 올라 현재 최고의 인기 아이돌로 우뚝 올라섰으며 부산예고 입학 당시 무용과 최초 전체 수석으로 입학했다.

부산예고 무용과에서 전체 수석은 개교 이래 처음이며 비 예중 출신으로도 26기 지민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어메이징 스타 방탄소년단 지민과 이채원 군의 동아 무용 콩쿠르 2년 연속 수상이 명문 '부산 예술고등학교'의 커다란 자부심으로 다시 한번 각인됐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유튜브가 개최한 온라인 가상 졸업식 'Dear Class of 2020'에서 올해 졸업하는 전 세계의 졸업생들을 위해 축사와 퍼포먼스를 펼쳤다.

7일 오후(미국시간) 유튜브 오리지널에서는 온라인 가상 졸업식 'Dear Class of 2020'이 방송됐다. 유튜브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졸업식 개최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전 세계의 대학생과 고등학생, 그들의 가족을 축하하기 위해 이번 가상 졸업식을 기획했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참여했으며,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전 미국 대통령,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구글 CEO 등과 더불어 특별 연설자로 초청받아 수많은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정장 차림으로 등장해 특별한 축사를 시작한 방탄소년단은 저마다 다른 졸업식에 관한 추억을 떠올리며 전 세계 졸업생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82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