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 경쟁률 1566:1…시민 황현지 씨 문안 선정


[서울=내외뉴스통신] 손정은 기자 = 봄을 맞아 서울도서관 외벽 '꿈새김판'이 새 단장에 나섰다.

서울시는 서울광장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른 서울도서관 외벽 '꿈새김판'이 새로운 글귀와 디자인으로 갈아입고 1일부터 두 달 간 시민을 맞는다고 밝혔다.

올 봄 꿈새김판 문안은 치열했던 경쟁을 뚫고 선정된 시민 황현지 씨(28)의 '눈 감고 숨 들이마시니 볼에 분홍 물든다'이다.

디자인은 (주)이노션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하얀 도화지에 산뜻한 분홍물이 떨어져 번지는 모양으로 봄날의 설렘을 싱그럽고 강렬하게 표현했다.

이번 꿈새김판 봄편 문안 공모전(지난 2월 23일~3월 6일)은 지난 회(408건)보다 4배 가까이 증가한 총 1566건이 접수돼 역대 가장 많은 시민 응모를 기록했다.

접수된 작품은 시인, 광고인, 교수, 기자 등 다양한 분야의 내·외부위원 7인으로 구성된 문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 1편, 가작 5편 등 총 6작품이 선정됐으며 총 10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황보연 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올해로 두 돌을 맞이한 꿈새김판은 서울광장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르고 있다"며 "봄을 맞아 새로 단장한 꿈새김판을 보면서 새로운 시작의 설렘과 기쁨, 봄날의 따뜻함을 주변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꿈새김판'은 지난 2013년 6월부터 서울도서관 외벽에 아름다운 글귀를 게시해 시민에게 마음의 위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이번이 7회째다.

sonjunge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8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