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부터 한 달간 관계기관 및 전문가와 합동점검

[동해=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동해해양경찰청(청장 김영모)은 해양시설 국가안전대진단을 10일부터 다음달 10까지 한 달 간 해양수산청, 소방서, 지방자치단체,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민간전문가 등 6개 관계기관·전문가와 합동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양시설 국가안전대진단은 해양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사업장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및 관리실태 개선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점검대상은 총 36개 해양시설로 해양오염사고 위험성이 높은 300㎘ 이상의 기름·유해물질 저장시설 34개소와 5만톤 이상 대형 선박의 접안이 가능한 하역시설 2개소를 선정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 유류·유해물질 저장시설은 해양오염방제 교육·훈련 이행 및 오염사고 대비·대응체계 등 해양오염비상계획서 이행실태 여부 확인 및 사업장 스스로 선제적 예방조치 독려 등이다.

하역시설은 화물선적 또는 하역작업 중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오염물질 해상탈락·비산 등 예방조치 사항을 점검한다.

신영수 해양오염방제과장은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점검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불합리하거나 미흡한 제도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며 “사업장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하반기에 이행실태를 확인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86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