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박성진)이 호남지역 국도와 국가하천 안전진단에 나섰다.

관리청에 따르면 호남지역 국도와 국가하천 위험시설물 28개소에 대해, 오늘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한달동안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철저한 안전관리가 요구되는 국도 내 교량 및 절토사면과 금년 국가하천으로 승격된 광주천 내 배수암거 등 28개 시설물 등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안전점검 대상 시설물은 C등급 이하 1·2종 시설물 및 30년 이상 노후된 3종 도로시설물 20개소와 광주천 내 하천시설물 8개소다.

이번 안전대진단은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안전점검 실명제와 함께 ‘모바일 안전점검 앱’ 시스템도 도입해 점검 실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바일 안전점검 앱’은 점검자가 앱에 접속해 현장사진, 점검결과 등을 바로 기록·보관하는 방식으로, 기존방식에 비해 시간·자원 절약 및 데이터 이력관리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 관계자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호남지역 국도와 국가하천이 더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88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