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대구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전국 방송에 노출하고자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를 유치해 촬영을 지원했다.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 대구 편은 오는 13일과 20일  밤 11시에 방영된다.

‘비긴어게인’은 JTBC를 대표하는 음악 예능방송으로 2017년부터 한국의 음악가들이 해외로 떠나 낯선 곳에서의 ‘거리공연(길거리 공연)’을 통해 음악으로 소통하고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방송에 노출된 도시는 관광지로서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시즌 4 코리아 편'에서는 갑자기 우리 삶에 들이닥친 코로나 19로 인해 멈춰버린 평범한 일상에서 저마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을 위해 거리 두기 거리공연이라는 색다른 아이디어로 이소라, 헨리, 수현, 하림, 적재, 크러쉬, 정승환 등이 출연해 용기와 위로의 메시지를 선사하고 있다.

대구에서의 촬영은 △코로나 사태의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해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코로나로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청년예술가를 대상으로 한 수창청춘맨숀 △SNS 사연 공모를 통해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국의 신청자와 함께한 수성못, 대구스타디움 등 지역 곳곳에서 진행됐다.

행사 현장에서는 코로나 19 감염 방지를 위해 촬영 관계자들과 사전신청 관람객을 대상으로 객석 2m 거리확보, 비접촉식 체온측정, 열화상 카메라 설치,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의 생활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공연장소와 주변 시설의 행사 전·후 소독으로 현장 방역에도 빈틈이 없도록 진행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오랜 기간 힘겨운 시간을 이겨내고 있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비긴어게인’의 프로그램명처럼 다시 시작할 힘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면서, “방송을 통해 노출되는 대구의 아름다운 명소가 시청자들의 발길을 조금씩 대구로 향하게 해 힘겨운 관광업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게 간절한 바람”이라고 말했다.

JTBC '비긴어게인 코리아' 대구 편은 오는 13일과 20일 2회에 걸쳐 밤 11시에 방영된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90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