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어려운 지역 경제 돕고 , 우리 가족 나들이도 하고
유치원 가족사랑과 우리마을 체험학습 지원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체험학습을 위해 도내 공 ‧ 사립유치원에 가족사랑·우리마을 체험학습 활동비 3억5850만원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가족사랑·우리마을 체험학습 활동의 사업기간은 6월부터 8월까지이며 도내 전 유치원 유아 1인당 1만원 기준으로 지원한다.

체험학습 활동은 온누리상품권이나 지역사랑상품권을 구입해 지역 내 농장 체험장 등 유치원 단위, 가족 단위 체험을 유치원 실정에 맞게 자율적으로 실시한다.

유치원 단위 체험학습은 교육과정과 연계해 시장 체험학습이나 지역 내 농장 관찰, 놀이 체험 장소에서 특색있는 체험활동을 한다.

가족 단위 체험학습은 우리마을 시장이나 가게에서 구입한 식재료로 우리집 건강식품 요리하기와 우리가족 행복 나들이 체험으로 꽃집, 문방구, 서점, 마트 등에서 가족 체험 등을 한다.

가족 단위와 유치원 단위 체험학습을 통해 가족 사랑 실천, 행복한 놀이, 우리 마을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코로나19로 자칫 멀어지기 쉬운 가족과 마음을 가까이하고 전통시장 체험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면서 공동체의 소중함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92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