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협의체 "시의회 7월에도 보류하면 강력 대응”
충북도가 감사를 진행하는 도중...시의회 조사특위 '단행'
주민들 무리수라는 '지적'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북 충주시의회가 국토부 공모 당시 시의회 전체 감담회와 지난해 12월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도 문제없이 당초 예산을 통과시키는 등 특별한 의견·지적이 없다가, 뒤늦게 금년 임시회에서 문제 제기로 사업이 중단돼 '수안보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협의체는 관련사업의 차질을 우려하는 등 시의회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지난 12일 오후 5시 충주시기자연합회(6개 회원사)는 수안보 도시재생센터 회의실에서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최내현 위원장과 위원 13명, 최지원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사업과 옛 한전연수원 매입’ 관련 취재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관계자들은 “수안보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희망한다"는 뜻을 앞서 전했다.

최내현 주민협의체 위원장은 일련의 일들에 대하여 “수안보 도시재생사업은 수안보온천의 쇠퇴해 가는 마중의 역할을 하기 위해 전문가와 주민들이 열심히 준비하면서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준비과정과 추진하는 사항에서 의혹이나 유언비언 등은 없음을 말씀드리고 주민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수안보 도시재생사업을 원활히 마치길 기대하고 있다“며 ”다른 지방에서 모범이 되는 재생사업으로 마무리되어 견학도 다녀가는 곳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충주시의회로 인해 사업이 중단된 것은 안타깝지만 절차상 시와 의회의 문제는 별도로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길 바란다"며 "만약 7월 회기에도 보류되어 사업이 되지 않는다면 강력한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주민협의체 위원은 "수안보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구)한전연수원 매입과정, 공모사업 설명회와 공청회, 2020년 당초예산 승인후 4월 임시회에서 부결된 것에 대해 의회는 주민협의체를 무시했다"며 "한번도 협의체와 사업에 대해 논의한 적이 없었다"고 꼬집어 말했다.

이어 협의체는 공영주차장 사업비 20억 원이 6월 의회에 상정되는 줄 알고 있었는데 보류된 이유에 대해 최지원 의원에게 질의했다.

최 의원은 “현재는 수안보 도시재생사업 관련 조사특위가 벌어지고 있어 보류된 것이 맡다면서  7월 회기에는 상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체는 만약 도시재생사업에 지장이 초래되면 누군가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udrd88@naver.c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97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