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범여권 국회의원 173명 '한국전쟁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 발표
한반도 문제 푸는 해법 내놓기에앞서 원 구성부터 마치고 국회 정상적으로 움직여야…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북한의 남북공동연락사무서 철거와 대남 군사행동 등을 시사한다는 김여정 노동당제1부부장 담화를 발표했음에도 여권에서 6·15 공동선언 20주년을 맞아 범여권 의원들이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을 발의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야권에서는 불안한 안보 사태부터 수습하라고 말했다.

14일 범여권 국회의원 173명이 '한국전쟁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을 발의한다고 밝혔다.

범여권은 남·북·미·중의 종전선언을 조속한 실행과 함께 평화협정 체결 논의를 시작하고 북·미 간 비핵화 협상 성과 도출, 남북정상선언의 이행 등을 촉구하고 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4.27 판문점 선언 비준을 서두르고 아울러 전단 살포 행위를 엄격하게 법으로 금지하는 입법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통합당은 정부가 전단 살포를 금지한들 김정은 남매가 고맙다고 하겠느냐며 북한이 원하는 죗값은 그게 아니라고 반박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SNS를 통해 "이명박·박근혜 정부 시절 북한의 지속적인 요구는 쌀과 비료다. 북한은 문재인 정부가 독자적으로 대북제재를 풀어낼 힘이 없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체험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성원 미래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도 "북한에서의 능멸과 조롱에 가까운 목소리에 입도 뻥끗하지 못하는 민주당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국민이 어떻게 생각하겠냐"고 꼬집었다.

20대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을 지낸 무소속 윤상현 의원 역시, 종전선언 결의안은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공인하자고 촉구하는 셈이라며 종전을 선언하는 순간 주한미군 철수를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계했다.

북한이 공개적으로 대남 군사행동까지 예고하고 있지만 아직 정보위·국방위·외통위 등 관련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지 못한 21대 국회는 소관부처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한반도 문제를 푸는 해법을 내놓기에 앞서 일단 원 구성부터 마치고 국회를 정상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이유이다.

한편, 이번 결의안에 민주당 의원 168명, 열린민주당 2명, 정의당 2명, 무소속 양정숙 의원 등이 참여하기로 했다.

민주당 김태년 원대대표와 김상희, 김영진, 김진표, 이탄희. 조응천, 윤관석, 조정식 의원은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97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