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최근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후기와 공구를 오픈하면서 이슈되고 있는 ‘지방엔 보이차’가 화제다.  

“집콕 확 찐자들을 위한 힐링템”, “나잇살과 뱃살관리를 위한 효자템”, “톱스타들의 몸매관리템”, “커피처럼 부드럽고 고소한 중독템”, “운동하며 1일 1포 다이어터 필수템” 등 인플루언서들의 공구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후기로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보이차가 화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전 방송 프로그램에서 여자 톱스타가 매일 아침 보이차와 요가를 즐기며, 몸매관리를 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다.

이 제품은 17년 업력의 발효효소 건강식품 전문기업으로 잘 알려진 ㈜푸른친구들이 출시한 체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활동량이 줄어든 탓에 자연스레 찾아온 고민, 바로 뱃살과 다이어트이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운동과 식단 조절이다. 그러나 굶거나 칼로리를 극도로 제한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음식을 너무 적게 먹으면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칼로리 소모에 도움을 주는 근육조직이 빠져나가게 된다. 자칫 근감소로 이어질 수도 있다. 체지방을 뺄 때는 근육조직 유지를 위해 하루 최소 1200kcal 이상 섭취해야 한다. 

특히, 집콕으로 늘어난 뱃살 관리를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함께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보이차가 대표적인 예이다. 보이차는 발효한 흑차의 일종으로, 고대 중국 황실의 건강 비책으로 유명하다. 예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이어트 차로서 귀한 대접을 받았다. 중국 문헌 본초강목습유에 따르면, 보이차는 체내 해로운 기름을 제거하고 숙취 해소와 소화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기록돼 있다. 

이러한 보이차의 효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성 원료가 있다. 바로 ‘보이차 추출물’이다. 보이차추출물은 다이어트차로 주목받고 있는 보이차의 핵심 성분을 추출한 원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2011년 '영양학저널'에 발표된 보이차추출물 인체적용시험에서, 비만 성인을 대상으로 12주간 보이차추출물 섭취군과 위약(가짜) 섭취군으로 절반씩 나누어 체질량지수 및 체중의 변화를 관찰했다. 보이차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에서 체질량지수 및 체중에서 모두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보이차추출물을 섭취한 사람들은 섭취 전 대비 복부내장지방 면적이 평균 8.7% 감소했다. 고콜레스테롤혈증 경계군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각종 혈중 수치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보이차 추출물 1g을 3개월 동안 매일 섭취한 결과, 섭취군은 총콜레스테롤 8.5%,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11.7% 감소,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약 2.5% 증가했다. 

이 같은 기능을 보이는 것은 보이차의 핵심성분인 ‘갈산(Gallic Acid)’ 덕분이다. 갈산은 몸에 들어온 지방을 분해해 체내로 흡수 활동을 막고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한다.

(주)푸른친구들의 ‘지방엔 보이차’는 100% 보이차추출물로 이뤄진 건강기능식품이다. ‘지방엔 보이차’ 1포에는 일반 차로 마셨을 때 보이차 42잔에 해당하는 갈산(35mg)이 들어있다.

하루 1잔으로 보이차 42잔에 해당하는 갈산을 섭취할 수 있는 셈이다. 이러한 탁월한 제품력으로 입소문이 나서 기존 보이차를 즐겨 먹던 다이어터들과 국내 온라인, 공동 구매 판매에서 구매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속적인 체지방과 콜레스테롤 감소를 고려하고, 감량 후에도 건강 체중 유지를 위해서는 최소 6개월 동안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지방엔 보이차’는 인체적용실험에서 사용된 함량 1g을 그대로 담아 복부 체지방 감소 및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단 관리와 적당한 운동, 올바른 자세 유지 등 일상 속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체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를 섭취한다면 현명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엔 지방엔 보이차 1포를 뜯어 차가운 물에 타서 시원하게 마시면 된다.

한편, 6월 15일 ㈜푸른친구들은 ‘지방엔 보이차’ 공구를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방엔 보이차 공구 구매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asal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1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