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의원 9명 “KBS 지역국 축소·폐지 철회 촉구 나섰다"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미래통합당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시)은 방통위는 KBS의 지역방송국 축소 ·폐지 신청을 반려할 것을 촉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이 의원은 성명을 내고 "KBS가 지역 시청자, 시민, 정치권에 목소리는 외면한 채 7개 지역방송국(충주, 원주, 포항, 안동, 진주, 목포, 순천) 축소·폐지를 위한 내부절차를 졸속으로 강행하고 있다"며 "이는 KBS 경영진의 무능과 방만경영으로 빚어진 문제를 지역방송국 폐쇄로 해결하려는 것에 불과하다"고 꼬집었다.

또한 "그동안 지역방송국은 각종 지역현안을 신속히 전달해 지역시청자들의 '알 권리'를 충족해왔을 뿐만 아니라, 지방권력을 감시하는 공적기능을 충실히 수행해왔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 의원은 "졸속으로 추진되는 지역 KBS 폐쇄결정은 지역사회에 대한 공적책임을 저버리는 것은 물론 해당 지역시청자들의 '알 권리'를 박탈하고 시청자 주권을 해쳐 지역 간 정보비대칭을 가중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거부한다면 국회의 입법권으로 KBS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수신료-비수신료 회계분리, 수신료 분리 납부 등의 제도개선 방안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5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