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코스메틱... 아로마로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 제조

[서울=내외뉴스통신] 조재학 기자 = 아로마를 활용한 반키트 화장품 쿠코(쿠킹코스메틱)가 출시되어 화제다.

라비세나(대표 임미순)는 ㈜케이에이치와 손잡고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내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화장품 “쿠코(쿠킹코스메틱)”를 출시한다.

Q 맞춤형 화장품인 쿠코(쿠킹코스메틱)을 만들게 된 계기는?

A 아로마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천연화장품을 만들어 본 분들은 아로마가 피부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일반화장품에 들어가기 어려웠습니다. 이는 테라피등급의 오일 가격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통 다른 기능성 제품을 넣고 향은 인공향을 쓰는 경우가 많았는데
테라피등급의 오일을 사용해서 화장품을 만들면 에센셜오일이 피부를 통한 체내 흡수를 통해 뛰어난 방부력과 항박테리아, 살균력이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표피의 죽은 세포를 빠르게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가 생성, 성장하는 것을 돕습니다. 

또한, 근육을 강화하고 혈액순환 및 피지 분비를 촉진하며 노폐물 배출을 도와 아토피나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의 상처 및 염증을 완화하고 치료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신체적인 영역에서도 불안과 우울을 비롯한 각종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안정을 찾아주며 평정심을 갖도록 도와 줍니다.

Q 반키트로 만든 이유는?

A:아로마오일은 오일마다 효능이 다양합니다. 그래서 개인의 피부타입이나 피부고민에 따라 오일양과 오일 종류를 선택해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경험은 피부건강에 대해 스스로 적극적인 케어를 할 수 있도록 좋은 습관을 갖게 합니다.

Q 케이에이치와 함께 쿠코를 만들었는데 앞으로 계획은?

A:케이에이치는 화장품만으로 20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중견기업 입니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넓혀왔는데 최근에는 맞춤형화장품이라는 트렌드에 맞춰 제이스더마라는 제품을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쿠코와 같은 체험형 화장품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면 K-Beauty를 제품과 체험이라는 한국의 관광산업으로 까지 확대해 나갈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며 공장을 개방하여 매달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Q 쿠코는 어떤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까요?

A 아로마클래스를 하는 강사분들이나  자신의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기초 화장은 누구나 매일 하잖아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만들어 본다면 좀더 믿을 수 있는 화장품,  내가 원하는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족감도 높아지게 됩니다
토너를 바르고 로션을 바르는 동안 기분이 좋아지고 때로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활기를 주는 화장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로마테라피가 바로 쿠코이기 때문입니다. 
 
Q 앞으로 쿠코 개발 계획은?

A 기초화장품 이외에도 다양한 아로마반키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헤어제품,바디제품,천연향수,아로마차 등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cenews1@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9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