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90% 이상 수료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은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0일까지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총 30시간에 걸쳐 진행된 ‘유튜브 크리에이팅과 영상편집’ 자격과정에서 성공적으로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세계적 흐름에 맞춰 신산업을 창출하고 이를 주도해 나갈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 및 양성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하에 진행된 이번 강의는 유튜브 크리에이팅과 영상편집에 중점이 맞춰졌다. 주요 교육과정은 ▲1인미디어 개론, ▲채널 및 콘텐츠 기획, ▲촬영 장비의 이해, ▲카메라 및 주변 장비의 이해, ▲영상편집의 이론과 프로그램 비교 및 우수 영상사례, ▲영상 편집 실습, ▲영상 효과에 대한 적용과 실습, ▲트렌디한 썸네일 제작, ▲ 채널 개설 및 운영, ▲저작권의 이해 및 영상 발표 순 으로 진행됐다.

김두환 원장의 유튜브 크리에이팅과 영상편집 강의를 수강한 수강생들은 최근 트렌드를 넘어 필수 교육으로 떠오르고 있는 1인미디어 교육에 대해 높은 집중력과 흥미를 보였으며, 이론과 실습이 적절히 분배된 과정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나 수강생 90%이상 수료라는 쾌거까지 이루어내면서 더욱 주목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해당 강의를 수료한 수료생들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인가 자격증인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취업 및 창업에 활발히 활용함은 물론 4차 산업시대에 최적화된 인재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번 교육의 주임교수를 맡은 김두환 원장은 “1인미디어 교육이 트렌드가 아닌 필수 교육이 된 지금,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해 나갈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유튜브 크리에이팅 강의에서 큰 성과를 거두게 되어 뿌듯한 마음이다”라고 말하면서 “수료생 여러분이 앞으로도 유익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로 많은 활동을 기대하겠다”라고 전했다.

50대 수료생 A씨는 “나에게도 흐름에 맞춘 변화가 필요하다 생각해 이번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다. 교육을 듣기 전 내가 이러한 과정을 이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고민이 무색할 만큼 수료까지 잘 이끌어주신 김두환 원장님께 감사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은 현재 기업, 교육기관, 지자체 등에서 1인미디어 크리이에터 교육과 SNS마케팅 실무 전문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된 자격증까지 발급하고 있다. 해당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SNS인재개발원(네이버 블로그, 카카오채널)에 문의할 수 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016

키워드

#SNS #교육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