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북한이 언론매체를 통해 연일 강경한 발언을 이어갔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9일 ‘활화산마냥 분출하는 우리 인민의 무자비한 보복 성전 의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개성 공동연락사무소 폭파에 대한 남측 반발에 “도적이 매를 드는 격”이라고 비판했다.

신문은 “남조선 당국은 반공화국 삐라살포 행위를 묵인함으로써 '합의 준수'를 입에 올릴 자격을 스스로 줴버렸다”며 “지금 우리 청년 학생들은 전선 지대로 달려 나가 최대 규모의 무차별 삐라살포 투쟁에 전격 진입할 열의에 넘쳐 있다”고 전했다.

같은 날 내각 기관지 민주조선은 '남측이 놀아댄 것만큼 갚아줄 것이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남측의 '깊은 유감과 강력한 항의', '응분의 책임' 발언 등을 언급하며, "자중자숙하는 것이 좋을 것, 우리는 남측이 뭐라고 횡설수설 해대든 자기가 선택한 길을 꿋꿋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남측의 배신행위로 하여 남측과 더이상 할 말이 없기에 북남사이의 모든 통신연락선들을 차단해버린 것이고 남측의 동족대결 책동으로 하여 그 존재가치를 상실했기에 북남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해버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외 선전매체들도 앞다퉈 화력을 보탰다. '조선의 오늘'은 “남조선 당국은 우리가 단행한 북남 공동연락사무소 폭파에 대해 오만방자하게도 변명만 늘어놓고 있다”며 “적반하장의 극치”라고 힐난했고, ‘메아리’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5일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한 “국제사회의 동의” 등의 발언을 문제 삼아 “남조선 당국자들의 굴종냄새가 푹배인 넋두리”라고 했다.

다만 북한은 지난 17일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을 선두로 문 대통령을 막말 비난하고 향후 군사보복을 예고하는 등 거칠게 대응한 이후 고위직의 공식 입장은 내보내지 않고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0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