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4-H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 대응, ‘다시 뛰자 경북!’ 결의 다져
道 연합회 신ㆍ구임원 이취임식, 제62대 안세근 회장 취임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 청년4-H가 19일 경북도농업기술원에서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시 뛰자 경북’을 기치로 새로운 도약에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최기연 경북도농업기술원장을 비롯한 박시균 청년청책관, 4-H지도자 및 회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제62대 경북도4-H연합회의 새로운 출범을 선포하고 5000여명의 4-H회원이 다시 힘차게 뛰겠다는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제62대 회장단은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 고령농가에 대해 우선적으로 병해충 방제 등 영농대행을 추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마을과 농장 소독, 생활 속 방역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고 깨끗한 농촌 이미지를 확산시키는 한편,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으로 농업ㆍ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어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이날 안세근 신임회장(32, 문경)은 “지ㆍ덕ㆍ노ㆍ체의 4-H정신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미래 경북농업을 선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청년4-H가 적극 앞장 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북도4-H연합회를 함께 이끌어 갈 도 임원으로 남부회장에 정흥국(32, 울진), 여부회장에 김다솜(27, 군위) 감사에 김명호(37, 성주), 오병진(33, 예천) 회원이 취임해 활동하게 된다.

최기연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농업ㆍ농촌에도 과거와는 다른 차원의 변화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되므로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으로 다시 뛰는 경북농업의 미래를 이끌 주역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2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