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교류 행사로 서로간 화합 다져

[곡성=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지난 19일 곡성읍 신가1구를 방문해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협의회는 곡성군의 지원을 받아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방역활동에 나섰고, 이번에는 재능기부로 진행을 했다.

이번 재능기부는 곡성읍 신기1구의 노후된 우편함 교체와 마을 환경을 정비했다. 또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을 마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지역민들과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마을 주민 A씨는 “우편함 교체만으로도 마을 분위기가 달라졌다. 또 교류행사를 통해 우리 마을로 이사 온 귀농인과 인사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만족해했다.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 이정윤 회장은 “마을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 주민과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인과 마을 주민 간 교류를 통해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향후 귀농인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 활동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3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