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1시 주요기관장 긴급회의 개최, 대응방안 논의

[대전=내외뉴스통신] 금기양 기자=대전 방문판매업체발 코로나19 감염증이 전국으로 역확산 양상을 보이는 심각한 사태로 번지자 대전시가 긴급 대책 마련에 들어갔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어제 오후 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관련 지역 기관장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는 대전시교육감, 대전지방경찰청장,  5개 구청장,  충남대병원장, 감염병 특보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달 15일 무등록 방문판매 업체 지역내 최초 감염 후 20일 현재 36명으로 증가해 대전시 보건당국을 반짝 긴장시키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 다단계 방문판매업과 관련해 미신고 무등록 업체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을 원칙으로 시와 자치구, 경찰 합동으로 강력한 단속을 펼치기로 했다.

따라서 807개 방역수칙 위반 뿐만아니라 집합금지 행정명령 위반 시에는 강력한 처벌을 하게된다.

또 정밀 역학조사를 방해하거나 진술거부, 허위진술에 대해서는 형사처벌키로 하고, 확진자 동선과 일치하는 시민에 대해 무료검사를 실시한다.

이들 방판업체 확진자 중 신천지 교인이 포함돼 있어 신천지 시설을 다음달 5일까지 폐쇄키로 했으며, 확진자 중 고령이 많아 음압병상을 추가 확보키로 했다.

확진자 동선이 세세하게 공개되지 않아 시민들이 불안해 하는 점을 감안해 정부의 확진자 동선공개 지침을 준수하면서, 확진자의 동선을 좀 더 상세하게 공개하기로 했다.

대중교통 및 다중집합시설 이용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며, 이를 위반시 엄중 단속하는 등 향후 2주간 강력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추진한다.

한편, 대전시는 현재까지 확진자 총 82명으로, 6월 15일 이후 36명이 증가한 상태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3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