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 제1차 부모교육 강좌 성료

[김천=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경북 김천시립도서관(관장 김금숙)이 부모교육 강좌에‘세바시’(CBS 세상을 바꾸는 15분) 강연으로 유명한 김정진 교수를 초빙하여 참가한 부모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했다.

한국밥상머리 교육진흥원장인 김정진 (서원대)교수는 자신이 기러기 아빠로써 격은 자녀들과의 관계 향상 비법을 소개하며 밥상 머리교육이라는 자신만의 한국형 하브루타 교육방법의 노하우를 참가들에게 전했다.

또한, 부모와 함께 독서하는 습관과 대화하는 밥상머리교육 방식이 지식과 지혜를 자연스레 습득 할 수 있는 소통의 교육법임을 제시했다.

이는 아이들과의 소통뿐만 아니라, 인성, 협력, 창의력 비판적 사고력까지 확장해 자녀의 능력을 전체적으로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김금숙 관장은 “부모교육 강좌를 통해 가족 사이의 새로운 변화와 가치를 실현하여 도서관이 사회적 역할 변화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제2차 부모교육 강좌는 베스트셀러 「엄마 반성문」으로 알려진 코칭 전문가 이유남 교수를 초청하여 27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4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