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외경작자 농지원부와 80세 이상 고령농이 소유한 농지원부 중점 정비
공익직불금 부정수급을 차단하고 농지소유 임대차 질서 확립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농지현황, 농지 소유․임대차 정보 등을 기록․관리하는 농지원부에 대해 일제정비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농지원부는 농지관리 및 농업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작성 비치하는 자료다. 농지의 소유 및 이용실태를 파악, 농지를 효율적으로 이용‧관리하기 위해 농업인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에서 작성‧관리하고 있다.

농지의 소유, 임대차, 경작여부, 지적 등 변경사항들이 수시로 발생되고 있으나 자료의 양이 방대하고 담당인력 부족으로 즉시 반영되지 못해 전반적인 정비가 필요한 실정이다.

올해 중점 정비대상은 농업인의 주소지와 농지소재지가 다른 관외경작자농지원부와 80세이상 고령농이 소유한 농지원부 등이다.

특히, 농지의 소유·임대차 정보를 중점 점검할 계획이며, 정비과정에서 불법 임대차의 정황이 있는 경우 필요시에는 오는 9~11월 시행 예정인 농지이용실태조사 대상에도 포함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농지원부 일제정비를 통해 공익직불금 부정수급을 차단하고 농지소유 임대차 질서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5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