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마스크 착용이 힘들 정도로 더워진 여름, 옷차림도 자연스레 짧고 얇아졌다. 노출의 계절이 된 만큼, 많은 이들이 체중관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휴가철을 앞두고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감량을 필요로 하지만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국내 전문가들은 무리한 다이어트가 많은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다고 말한다. 요요현상은 물론, 수면장애, 탈모, 생리불순 등을 예로 들어 주의를 당부하며, 적정량의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특히 ‘우유’를 추천하는데, 이는 우유가 근육 생성과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주어 과도한 음식 섭취를 막기 때문이다.

특히 우유에는 단백질, 마그네슘, 칼륨, 필수아미노산 등 114가지 풍부한 영양소가 있는데, 이는 우유가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이유다. 이 영양소들 중 칼슘, 공액리놀레산, 유청단백질은 항 비만 인자로 알려져 있다. 이들은 포만감, 지방 생성 억제, 근육량 생성에 도움을 준다. 이에 대해 전문가는 “우유에 있는 지방은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공액리놀레산(CLA 지방)이다. 따라서 우유를 함께한다면 지방은 줄이고 근육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며, “우유는 단백질을 보충하는 효과가 있고, 특히 칼슘이 지방 축적 자체를 막아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밀크어트 홍보대사로 있는 오영주는 “운동을 하면서 식단을 꼼꼼히 챙기는데, 운동 효과를 높일 때 우유의 도움을 받는 편이다. 운동 전에 우유를 마시면 배고픔을 완화시키고, 운동 직후에 마실 경우 단백질을 보충하고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을 받아 특별히 챙겨 마시는 편”이라고 밀크어트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가끔 야식을 먹을 때에도, 다음 날 붓기를 가라앉히기 위해 우유를 꼭 마시는 편”이라고 우유 활용 팁을 강조하기도 했다.

또한 그녀가 자신만의 밀크어트 음료 레시피를 공개했다.

■ 아보카도 스무디

<재료> 우유 200ml, 아보카도 1/2개, 바나나 1개

아보카도를 반으로 갈라 씨와 껍질을 제거하고, 우유, 아보카도, 바나나 등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

■ 고구마라떼

<재료> 우유 300ml, 삶은 고구마 1개

삶은 고구마는 껍질을 벗긴 뒤 우유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만약 고구마라떼를 마실 때 목 넘김을 부드럽게 하고 싶다면 고구마를 잘게 잘라 믹서에 넣으면 된다. 고구마를 대신해 블루베리, 바나나, 딸기 등 과일로 대체 가능하며, 기호에 따라 꿀이나 시럽으로 당도를 조절한다.

■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재료> 우유 200ml, 냉동 블루베리 1/2컵, 바나나 1개

우유, 냉동 블루베리, 바나나 등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이다. 이때 과일은 생과일보다 얼린 과일로 만드는 것이 좋으며, 기호에 따라 꿀이나 시럽으로 당도를 조절하면 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5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