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1월 7회 운영... 첫 행사는 24일 동성로 야외무대서 진행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대구시 ‘굿잡(good job)버스’가 24일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처음 출발해 11월까지 대구지역 곳곳을 차례로 방문한다.

올해 ‘굿잡 버스’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6~1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첫 출발이 되는 이번 행사는 24일 오전 11시 ~ 오후 6시 동성로 야외무대 주변에서 여성 일자리 사업 홍보와 구직등록 및 취‧창업 상담 등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상황이 장기화함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성 일자리 사업 홍보와 코로나 19 극복 범시민 캠페인을 동시에 추진해 생활 속 방역체계 확립이 일자리 회복과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대구시에서는 이번 행사와는 별도로 구직을 적극적으로 희망하고 있으나 취업 탈락을 경험한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예방과 구직 자신감 회복을 위해 개인위생관리 용품 등으로 구성된 ‘힘내라 힘! 취업 응원 도구’를 제작해 6월 말부터 500명에게 차례대로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권역별 ‘굿잡 버스’ 운영 시 동네 상권 활성화와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동네 카페, 빵집 등과의 협약으로 버스 이외의 장소에서 구직상담 진행 등 운영 다변화를 통한 구직자 심리안정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한 기본생활수칙 홍보를 위해 시민들에게 개인소독용품과 홍보전단을 배부하고, 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5개소에서 운영하는 취‧창업 지원사업과 직업교육훈련과정 안내, 여성취업 유망직종 및 구인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구직등록 및 취업상담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심층 상담과 직업 적성검사도 같이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에 접수된 구직 신청자는 취업 관련 정보제공, 동행면접, 이력서 작성 및 면접스킬 등의 사후관리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한편 대구시 ‘굿잡 버스’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53회에 걸쳐 대구지역 곳곳을 방문해 지난 4년간 △구직등록 6527명, △현장면접 1160명, △취업연계 625명 등의 실적을 거뒀다. 행사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거나 여성일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가까운 지역 새일센터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5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