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27일 광천터미널 옆 현대차증권 주차장서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광주 서구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기아자동차 노조 광주지회, 완도군, 보성군, 무안군 등 전남 3개 지자체와 함께 ‘광주 시민과 함께하는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서구 광천터미널 옆 현대차증권 광주지점 주차장에서 열리는 이번 장터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광주, 전남 기업 및 농‧어민들을 돕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지역 특산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

서구를 비롯한 완도, 보성, 무안 4개 지자체는 서창 블루베리‧토마토, 완도는 활전복‧해조장아찌, 보성은 녹차‧감자, 무안은 양파‧목이버섯 등 30여 개의 지역 특산품을 판매한다.

이번 장터는 직거래 방식을 통해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될 뿐만 아니라 장터 방문객들을 위해 시식 및 시음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장터는 직거래 방식을 통해 지역 생산자는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는 신선하고 값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광주‧전남 지역의 농‧어민을 돕기 위한 장터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