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국내 명문대학교(원) 진학/편입 및 취업을 위해 필요한 텝스시험의 형태가 기존 어렵고 학문적인 시험 이미지에서 실용적인 영어시험 이미지로 바뀌면서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수월해졌고 그로 인해 학생들 사이에 텝스 고득점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큰 상황이다.  

강남텝스학원 YBM의 텝스 수업은 그날 배운 건 그날 모두 이해시키는 ‘관리형 완전학습’을 지향하며 수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완전학습, 즉 오전 중 예습수업에 등원하여 오후 본수업 전 Warming-Up 학습을 선생님과 조교 관리하에 진행하고, 오후 시간대 본수업을 통한 학생중심 수업을 실시하며, 저녁 시간대에는 당일 교육 내용에 대한 복습을 선생님과 함께 시행함으로써 하루 학습이 완전히 종결되도록 진행된다. 또한, 방학 시즌에 맞춘 종일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강남텝스학원 YBM 위너텝스는 예습 수업을 통해 이뤄진 질문사항을 바탕으로 본 수업에서 개별적인 궁금증을 선택적으로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문제 유형별로 학생들이 쉽게 또한 깊이 이해하며 문제를 푸는 결과를 낳게 된다. 이는 자연스럽게 뉴텝스가 원하는 문제풀이 형태에 잘 적응하는 습관이 생기게 되며 그로 인해 점수가 오르는 효과가 나타난다.      

강남텝스학원 YBM 위너텝스 서영국 대표강사는 “많은 학생들이 텝스가 상당히 난해하다고 말하는데, 이는 시험 자체가 난해한 면도 있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주입식 교육에 길들어진 학생들에게 쉽고 편안한 주입식 수업을 아무 비판 없이 계속 제공했기 때문 ”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텝스 시험의 목표는 학교 특히 대학원 진학 및 취업이기 때문에 텝스 완전학습을 통해 고등교육과정에서 필요한 비판적 사고방식을 미리 배양 할 수 있으며 직장현장에서의 창의적 영어사용도 가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위너텝스는 전문 선생님 1명과 관리 선생님이 협동적으로 팀을 이뤄 직접 관리형 완전학습을 실현하며 독해에서는 선생님이 끊어 읽기 및 속독법을 가르치며 학생들의 독해력을 단단히 잡아주고, 청해 학습 시에는 구조화 스킬을 이용하여 어떤 문제에도 자신 있게 대응하며 정확하게 푸는 법을 알려주며, 어휘 파트는 선생님의 적중 단어장을 이용한 단어시험을 매번 실시하며 어휘력을 꾸준히 향상시켜준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문법을 단계별로 매우 Clear 하게 정리해주고 정답필살기도 가르치며 텝스를 완성시키는 수업을 한다. 4개 영역의 전문적인 티칭과 더불어 수업 후 선생님이 직접 운영하는 ‘완전학습 스터디 시스템’은 텝스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지극히 개인적인 어려움도 명확히 해소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텝스 교육기관들에서는 보기 힘든 독해 & 청해 영역의 첨삭을 실행하며 학생들의 학습방향을 관리한다.      

위너텝스는 YBM 강남센터에서 강의 중이며, YBM 강남센터는 텝스 뿐만 아니라 토익, 토스, 오픽 등 다양한 시험영어 수업을 진행 중이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8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