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대응 신기술 등 특화공모와 일반공모 병행, 7월 9~10일 접수
- 채택된 신기술․신자재는 LH 현장에 적용해 중소기업의 초기판로 지원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실현을 위해‘2020년도 2차 신기술 공모’를 시행한다고 24일(수)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LH 건설현장에 적용되는 일반공모*뿐만 아니라 최근 주요 이슈인 코로나19 대응, 제로에너지, 스마트기술 및 기후변화 대응 관련 특화공모 또한 진행하며, 정부 인증이나 국내 특허를 받은 신기술·신자재만 응모 가능하다.

일반공모 : 토목·건축·전기통신·기계·조경 5개 공종 73개 분야

접수된 신기술은 LH 신기술심의위원회에서 현장 적용 가능 여부 및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채택여부를 결정하며, 채택된 경우 관련 부서 협의를 거쳐 전국의 LH 건설현장에 적용될 계획이다.

공모 신청은 7월 9일(목)부터 10일(금)까지 2일간 신청서를 인터넷으로 우선 접수한 뒤 관련 서류를 16일(목)까지 LH 동반성장처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9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기타 공모관련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또는 SOC통합기술마켓에 게시된 ‘2020년 2차 LH 신기술 공모’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LH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성장 지원을 위해 ‘2020 중소기업 K-TECH(Korea Technology) 축전’을 서울특별시 마포구 소재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오는 7월 13일(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LH인증신기술, NEP혁신제품 등 30개 중소·벤처업체가 참여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제도 설명회 및 구매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렬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위생과 방역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공모를 통해 관련 신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LH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LH는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중소기업은 초기 판로를 확보해 지속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059

키워드

#LH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