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월 1만 5,992권 대출…7월부터 1인당 월 3권으로 축소

[대전=내외뉴스통산]금기양 기자= 세종시 ‘희망도서 바로 대출서지스’ 세종시민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사업은 평소 읽고 싶은 도서를 세종시와의 협력 서점에 들려 무료 대출서비스를 받는 사업이다.

세종시에 따르면 올해 3월∼5월 석 달간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를 통해  대출 받은 도서는 총 1만 5992권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로 공공도서관 휴관 기간  장기화 따른 것으로, 특히 블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도서관 도서를 꺼리는 현상 때문인 것으로 분선된다.

세종시는 바로대출서비스 이용 급증으로 올해 1회 추경을 통해 3억 원을 확보했으나, 현재와 같은 추세가 이어진다면 늦어도 8월 중에 모두 소진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코로나19 지속되는 상황속에서 연말까지  도서 대출서비스가 중단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음달 1일부터 개인당 이용 한도를 월 10권에서 3권으로 줄이기로 했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부득이 월 대출권수를 축소하게 된 점에 대해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며 “앞으로 시민들의 지속적인 독서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0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