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내외뉴스통신] 박재국 기자=“언제나 해답은 현장에 있다고 봅니다.” 김성기 가평군수가 현장중심의 발품행정을 펼치고 있다.

현장 중심행정의 광폭 행보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해 희망과 행복을 선물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그는 25일 가평읍 용추계곡을 찾아 ‘아름다운 계곡 만들기’현장점검과 지역주민의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기 위한 간담회를 갖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에서 김 군수는 “경기도 전체 불법시설 1,482개소 중 62%인 920여개소를 적극 찾아내 지금까지 898개소를 정비해 청정계곡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시대 새로운 휴양모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민·관이 지혜를 모아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관내 한석봉어린이집 내에 설치된 가정양육 보호자에 맞춤형 양육지원 전문기관인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내용 등을 확인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지금은 코로나19 여파로 휴관상태지만 아이들은 행복하고 부모는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과 미래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을 뒷받침하는데 운영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김 군수는 대표관광명소인 자라섬을 보물섬으로 만들기 위해 매일 아침저녁으로 이곳을 산책하며 함께하는 주민들과 머리를 맞대고 있다. 

아울러 지난 24일 간부공무원들과도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자라섬 공감토크’도 마련하고 현재 추진중인 자라섬 수변생태관광벨트 및 남도 꽃 조성사업 등에 대한 추진상황 등을 직접 확인했다.

이날 그는 “미래발전 동력인 자라섬 관리 및 활성화 방안을 이뤄나가는데 각 부서장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일침하며 “각 부서별 협력을 이뤄 반드시 결실을 맺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김 군수는 최근 언론에 보도되며 뭇매를 맞고 있는 캠프통 불법철거현장을 찾아 실무팀장으로부터 진행상황 등을 보고받은 뒤 현장일대를 점검하기도 했다.

그는 “어떠한 불법행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는 경고와 함께 “적발된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신속히 원상복구”를 지시했다.

다음 달이면 민선7기 임기의 반환점을 맞게 되는 김 군수는“앞으로 남은 2년 군민들에게 제시했던 약속들을 지킬 수 있도록 발품을 두 배로 팔며 두 배의 땀방울을 흘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군수는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를 군정 목표로 희망복지·문화체육관광·인재육성·지역개발·지역경제·살맛나는 농촌 분야에 중점을 두고 6개 분야 56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6월 현재 완료사업이 21.4%로 미진해 보이지만 정상추진 되고 있는 사업을 포함하면 92.9%로 이행실적이 높아 약속 다수는 성과가 있는 상태다.

 

jaekook9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475

키워드

#현장발품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