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장에는 남연희 의원 선출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성동구의회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제25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제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결정되는 의장 · 부의장 선거를 무기명 투표로 진행했다. 

투표 결과 제8대 성동구의회 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이성수 의원과 부의장에 더불어민주당 남연희 의원을 각각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성동구 나선거구가 지역구인 이성수 의원은 재선 구의원으로 제7대 전반기 성동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성동구의회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 대표의원 등으로 활동했으며, 성동구 다선거구가 지역구인 남연희 의원또한 재선 구의원으로 제7대 후반기 성동구의회 후반기 복지건설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중구성동구갑 여성위원장 등으로 활동했다.

이 날 의장으로 당선된 이성수 의원은 “관내 곳곳을 누비며 보고 느낀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현안 문제 해결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겠다.”며 “집행부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 의회 고유 권한인 감시와 견제를 다하며 두 조직의 상호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부의장으로 당선 된 남연희 의원은 “동료 의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의정활동을 수행하는 데 조금이라도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686

키워드

#성동구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