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내외뉴스통신] 노현수 기자 = 합천군은 지난 27일 도시민 농촌유치를 위하여 부산생태귀농학교 교육생 30여명을 초청하여 합천군 농업창업단지와 귀농인 농장에서 영농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오전에는 대양면 대목마을을 방문하여 농촌의 마을공동체 육성에 대하여 이야기를 듣고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강성진 농가에서 친환경 농업에 대한 중요성에 대하여 공감하며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합천군 농업창업단지에 방문하여 시설 견학 및 합천군 귀농 시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작은집 짓기에 대한 현장 학습 시간을 가졌다.

부산생태귀농학교 사무국장은 “귀농을 준비하고 있는 도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이번 합천군 농업창업단지 방문 및 귀농 체험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직접 귀농체험을 해보니,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오늘 견학을 오신 분 중 귀농․귀촌 생활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농업창업단지를 이용해보시길 바란다”며, “알차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합천군에 모두가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nhs@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5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