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동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얼굴주름리프팅 시술을 받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환자들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확실한 효과와 즉각적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환자들의 니즈를 충족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일반적으로 얼굴주름은 피부탄력이 감소하면서 근육섬유 퇴화와 위축 등이 직접적인 원인으로 꼽힌다. 노화 현상까지 겹치면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도 떨어지면서 주름 발생의 결정적 이유가 될 수 있다.

인모드리프팅이나 울쎄라리프팅 등은 콜라겐 형성 등을 도와 탄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방식이다.

인모드리프팅 시술은 고주파 에너지가 표피층과 진피층 SMAS층을 순차적으로 당겨주는 방식이다. 시술을 통해 매끄러운 피부결과 타이트닝 및 리프팅 효과, 피부탄력, 피부 톤 개선 등에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이 시술은 20분 내외의 상대적으로 짧은 시술 시간으로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즉각적으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울쎄라리프팅 역시 팔자주름이나 얼굴주름리프팅 시 효과적으로 알려진 시술이다. 이 시술은 HIFU 기술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타켓층인 smas층에 에너지를 도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깊은 주름이나 볼, 광대 등 피부 범위에 다양하게 조사할 수 있으며, 시술이 필요한 부위에 에너지 조절, 샷 수분할, 방향조정 등을 통해 효과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

얼굴주름 완화나 리프팅, 탄력강화를 한 번에 치료하는 방식으로 인모드리프팅과 울쎄라리프팅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울쎄라쿼트로 시술을 꼽을 수 있다.

울쎄라쿼트로는 울쎄라 시술 이후 3개월 차에 상태체크와 인모드 2가지모드, 유지관리를 통해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리프팅 시술이다. 상대적으로 깊은 주름에 효과가 높다고 알려지면서 팔자주름리프팅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다만 이런 시술을 통해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울쎄라리프팅이나 인모드리프팅가격 등의 비용보단 피부과 전문의를 통한 시술이 이어지는지 확인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

피부 해부학적 구조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거나 정품 팁이 아닌 재사용 팁을 이용할 경우 볼꺼짐 등의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디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울쎄라리프팅 혹은 인모드리프팅가격은 사용하는 정품 팁이나 사후관리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라며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을 리프팅 시술을 통해 치료하기 위해선 피부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의 손을 빌리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부작용 가능성도 낮다"고 조언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7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