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통해 농촌 정착에 기여

[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농협밀양시지부(지부장 손영희)는 지난 1일, 밀양시청을 방문해 최근 출산을 했거나 출산예정인 농촌지역 다문화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400만원 상당의 출산용품을 밀양시에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식은 박일호 밀양시장과 손영희 농협밀양시지부장, 추정숙 밀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전달된 출산용품 세트는 턱받이, 네일트리머, 힙시트 등 30만원 상당의 용품으로 관내 다문화가정 13가구에 전달키로 하였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시는 여성결혼이민자들의 국적 및 자격 취득비를 지원하는 등 이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하고 사회·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며 “이번에 농협이 우리 밀양시와 함께 다문화가정 지원에 나서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들이 밀양시민으로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손영희 지부장은 “이번 지원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농촌 다문화가정의 출산과 육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으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밀양시의 다문화가정 지원 정책에 적극 동참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7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