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우호관계와 신의를 바탕으로 업무 추진

[서울=내외뉴스통신] 탁계석비평가회장

훈민정음탑건립조직위원회(상임조직위원장 박재성, 이하 훈탑위)와 한중인재개발원(대표 묘춘성)은 2020년 7월1일(수) 오후 2시 한중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업무협약(MOU)식을 거행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훈탑위와 함께 사)한중문자문화교류협회(이사장 박재성) 및 사)한국문자교육회(이사장 박재성)와 한중인재개발원 간에도 상호 우호관계와 신의를 바탕으로 업무를 추진하기로 협약을 채결했다.
 
한중인재개발원 묘춘성 대표는 지난 2000년 한중문자문화교류협회를 창립한 후 간체자의 대중화와 한. 중 양국의 문자와 문화교류 및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에 앞장서 헌신해 온 이사장 박재성 박사를 고문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훈탑위 박재성 상임조직위원장은 강진 한중인재개발원 이사와 한진린 한중인재개발원 이사 및 권영철 홈페이지 제작실장을 공동운영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조정상교수를 공동준비위원장으로, 전자바이올리니스터 도은혜씨를 공동홍보위원장으로 각각 위촉장을 수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앞서 마련된 전자바이올리니스트 도은혜씨의 특별공연은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박재성 상임조직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업무협약식을 계기로 한중문자문화교류협회와 한중인재개발원 간에 교육, 문화, 기타 사업 등 업무협조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훈민정음탑건립을 위해서도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msictak@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8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