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호수축제 취소에도 200여 편 우수작품 접수...총 18개 작품 수상작 선정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주시는 ‘2020 충주호수축제 구경오세요’라는 주제로 열린 2020 충주호수축제 호구영상챌린지를 성황리에 마쳤다.

2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2020 충주호수축제’는 취소됐으나, 지난달 12일부터 6월 14일까지 진행한 호구영상챌린지는 총 200여 편의 우수 작품이 출품되며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충주시와 한국해양소년단충북연맹은 접수된 작품의 창의성, 완성도, 오락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8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영예의 진(眞)상(최우수)은 충주호수축제에 걸맞은 초대형 블록버스터 작품인‘2020 충주호수축제를 지켜라!’를 만든 빅잼팀이 차지했다.

정상(우수)은 2020 충주호수축제를 한 장의 그림으로 표현한 ‘2020 충주호수축제 구경오세요’가 선정됐으며, 비상(우수)은 명절에도 모이기 어려운 충주씨 대가족이 한자리에 모인 ‘충주씨가 호수축제를 즐기는 방법’이 차지했다.

이 밖에도 밉상(장려) 등 15개 작품이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축제가 취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호구영상챌린지에 보여주신 뜨거운 관심과 많은 참여에 깊은 감사를 전하다”며, “공모전 영상은 축제 취소와 별도로 충주시와 충주 관광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 개최된 ‘호구영상챌린지’는 다양한 장르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는 호평을 받았으며, 수상작은 충주호수축제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9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