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북한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시행을 둘러싸고 격해지고 있는 미중 간 갈등과 관련해 중국을 전적으로 지지한다는 입장을 재차 표명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일 6면에 게재한 '중국에 대한 압박공세는 실패를 면치 못할 것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중국이 홍콩보안법을 제정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미국 상원이 제재를 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며 “중국 인민의 투쟁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 신문은 지난 5월 미국의 '대중국 전략 보고서' 발표, 홍콩보안법에 맞선 미 상원의 '홍콩자치법' 통과 등을 차례로 언급하며 "엄중한 것은 미국이 공산당이 영도하는 중국 사회주의 제도를 독재체제로 걸고 들면서 전면 부정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러한 갈등은 중국 '발전'을 자국의 패권과 지도력에 대한 '위협'으로 받아들이는 미국 탓이라고 강조하며 “미국이 중국 공산당과 사회주의 제도를 표적으로 삼고 압박의 도수를 높이고 있는 것은 바로 중국 인민을 분열 와해시켜 색깔혁명을 일으키려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분석했다.

신문은 특히 "사회주의는 중국 인민의 전략적 선택이며 그를 굳건히 고수하고 계속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중국 당·정부의 확고부동한 의지"라면서 "사상과 제도가 다르다고 해, 발전과 부흥을 이룩한다고 해 압박하는 것은 그 나라의 자주권에 대한 난폭한 침해이며 그 나라 인민의 존엄에 대한 모독"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우리 인민은 중국 인민이 온갖 도전과 방해 책동을 물리치고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건설에서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중국 공산당의 영도를 견지하고 사회주의 전취물을 수호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중국 인민의 투쟁을 앞으로도 전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북한은 최근 중국의 홍콩보안법 제정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여러 차례 표명하며 북중 우호 관계를 과시하고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9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