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대구교육문화 · 보도해설 신설, 접근 편의성 향상 기대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1일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이는 2019년 1월 행정기관홈페이지 통합 개편 이후 1년 6개월 만의 개편으로 대구교육가족 및 일반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는 ▲타시도교육청과 차별되는 스크롤형 디자인, ▲대구시교육청 전체 행사와 공연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함께하는 대구교육문화’페이지 신설, ▲대구교육 관련 보도자료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보도해설’ 코너 신설, ▲대구시교육청 제작 ‘대구미래역량News’, ‘대구교육 소식지’, ‘카드뉴스’ 등의 홍보 코너 바로가기 메뉴 신설 등으로 본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에서 산발적으로 이루어지는 유익한 교육활동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홈페이지 개편을 추진한 대구시교육청 대외협력실 정책홍보담당은 “그간 홈페이지 방문자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홈페이지 개편을 실시했다. 이번 개편으로 대구교육가족들이 대구교육에 대한 유익하고 정확한 정보를 더 손쉽게 얻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9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