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 사이버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 2위 한양사이버대, 3위 경희사이버대 순으로 나타났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9,570,05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7,700,903개와 비교하면 24.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7월 사이버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 숭실사이버대, 부산디지털대, 영진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 국제사이버대, 한국열린사이버대, 사이버한국외대, 건양사이버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원광디지털대, 한국복지사이버대, 글로벌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화신사이버대 순으로 분석됐다.

​​1위인 서울사이버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만6636 미디어지수 2만6064 소통지수 3만3700 커뮤니티지수 21만98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만6276로 분석되었다.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5만5031와 비교하면 28.55% 상승했다.​

​2위 한양사이버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8만1207 미디어지수 7802 소통지수 2만300 커뮤니티지수 11만77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만7050 로 분석되었다. 6월 브랜드평판지수 85만719와 비교하면 32.48% 상승했다.​

​3위인 경희사이버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1만6041 미디어지수 9575 소통지수 3만7200 커뮤니티지수 11만68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만966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1만4750와 비교하면 20.24% 상승했다.​​

​4위 고려사이버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61만2948 미디어지수 1만6490 소통지수 15만5800 커뮤니티지수 15만10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만627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7만2129와 비교하면 39.30% 상승했다.​

​5위인 서울디지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9만7044 미디어지수 1만2075 소통지수 2만9100 커뮤니티지수 12만4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만272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2만6170와 비교하면 21.8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7월 사이버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770만903개와 비교하면 24.2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13% 상승, 브랜드이슈 13.51% 하락, 브랜드소통 79.96% 상승, 브랜드확산 29.7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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