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석문 센터장 "학교폭력 예방과 건전한 청소년 문화확산 계기 기대"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7월 1일 ~ 7월 말 한달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은 물론 2~4명이 한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위한 실천적 아이디어 △학교폭력 대처 예방방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감-소통-배려에 관련된 메시지를 담으면 된다.

작품형식은 3~5분이내의 동영상과 15장 이내의 카드뉴스, 만화, 인포그래픽 등의 자유형식을 취하면 되고 저작권과 초상권 등의 법적문제가 없어야 하며 작품내용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7월 말까지이며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에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며 입상작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석문 센터장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확산과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입장에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2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