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4일부터 세종통계포털 개시…주요통계 시각화·활용성 제고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세종시 인구 일자리 노인복지 관련 통계정보를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포털 서비스가 실시된다.

3일 세종시에 따르면 세종통계포털에 세종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주요 통계 5종을 중심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4일부터 시청 홈페이지와 연동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통계포털(www.sejong.go.kr/stat)에서 제공하는 주요통계는 세종통계연보, 세종통계월보, 주민등록인구통계, 사업체조사, 광업·제조업조사 등 5종이다.

세종시는 복잡한 통계정보를 시민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 차트 등을 활용해 한 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세종통계포털에서는 시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인구, 일자리, 노인복지 등에 대한 정보를 분석 제공하며, 세종통계연보 데이터에 대한 복수통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따라서 시민들은 세종통계연보 내 포함된 15개 분야 297개 통계표 데이터 중 자신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복수 조합해 편집,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공공데이터 포털(행정안전부)과 연동해 시민들이 관내 CCTV, 공중화장실, 도서관 등 공공시설물(44건)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도 기반 서비스를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

정희상 정보통계담당관은 “이번 세종통계포털 구축으로 과학적 행정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세종통계포털을 활용해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2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