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상황 예의주시...개인 방역, 거리두기 지침 준수 당부

[화순=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확산세를 예의주시하며 지역 유입 차단을 위해 신속한 대응에 나섰다.

화순군은 지난 2일 김종갑 부군수 주재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전국적인 지역 감염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확산 방지 대책을 마련했다.

긴급 대책회의는 화순군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에 편성된 10개 협업부서의 실․과․소장과 읍․면장이 참석해 영상회의로 진행했다.

김종갑 부군수는 광주시의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격상 조치와 관련해 “2m 이상 거리 두기 실천, 발열․인후통 증세 환자의 자택 내에서 가족 간 거리두기 실천 등 방역 수칙 실천이 중요하다”며 “외출․모임과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 마스크 착용 생활화 홍보를 강화하고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어르신들의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 현장 점검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화순군은 지난달 30일부터 대중교통(버스․택시) 운수종사자와 승객 마스크 의무화 행정조치를 발령했다.

또한, 지역의 고위험시설 현황을 파악하고 전자출입명부(QR코드) 앱 설치 등을 점검했다.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종교모임 ․ 수련회, 고위험시설(유흥주점,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방문판매 등)에 대한 강력한 방역수칙 준수 지도․점검을 계속해서 시행할 계획이다.

김종갑 부군수는 “광주․전남 지역에서 집단 확산 양상을 보여 위중한 시기”라며 “지역 주민들의 마스크 생활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청정 화순’을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3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