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 ◇국제학생기자단, ‘여름방학 청소년 학생기자 캠프’ 개최

뉴스에듀신문과 국제학생기자단이 주최하고, 나비미디어그룹이 주관하는 ‘2020 청소년 여름방학 학생기자 캠프’를 개최한다. ‘여름방학 청소년 학생기자 캠프’는 코로나19를 우려해 서울 강남의 강의장에서 4박5일 일정으로 통학형태로 2차수가 진행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등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주요 커리쿨럼으로 ▲저널리증의 이해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쌍방향 미디어 언론환경의 변화 및 페러다임의 변화 ▲저널리즘 글쓰기와 매스미디어 ▲동영상 제작 실습(스마트폰 활용) ▲인터뷰 스킬 ▲학생기자 소양교육 및 매체 릴리즈 ▲인공지능(AI) 시대의 언론의 역할 등과 개인 홍보역량 강화 차원의 퍼스널브랜딩과 PI(President Identity)는 덤으로 배울 수 있다. 한편, 이번 여름방학 청소년 학생 기자캠프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후원하며, 수료생에게는 회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창원대, ‘2020학년도 하계 CWNU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창원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은 2020학년도 하계 방학 중에 초등학생(3~6학년)을 대상으로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자격과 경험을 갖춘 원어민 강사들과의 다양한 수업과 활동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 및 구사능력을 향상하고, 나아가 글로벌 마인드 및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기본 언어영역(듣기·말하기·읽기·쓰기)과 주제별(과학·지리·역사 등) 수업 중심으로 구성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집 인원을 기존 정원의 50% 이하로 축소 운영될 예정이다. 캠프는 오는 8월 3일부터 21일까지 3주 동안 총 105시간의 교육이 이뤄진다. 참가 모집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교육그룹 더필드,  ‘2030 차세대 청소년 인성교육 방학 캠프’ 개설

행동훈련전문업체 교육그룹 더필드는 오는 여름방학에 ‘2030 차세대 청소년 인성교육 방학 캠프’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중이다. 캠프는 오는 1차 8월 3일부터 7일까지, 2차는 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코로나19를 대비해 서울 도심에서 5일(30시간)간 통학형으로 개최되는 이번 방학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등학생,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캠프는 '2030 인공지능(AI)과 로봇의 시대에 인성교육의 힘'란 부제로 ▲올바른 언행과 기초예절 함양 ▲나눔과 배려 ▲자신감, 자기관리, 관계형성의 성취감 ▲몰입과 열정이 넘치는 자아 형성 ▲구체적인 목표 설정과 도전 ▲심신 단련과 바른 자세 ▲긍정의 힘과 마인드 ▲내안에 잠든 껍질을 깨고 직관력 계발 ▲사회적 갑질 예방훈련 등 10년 후를 대비한 커리큘럼이다. 참가자에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회장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더필드는 지난 2003년 해병대 전략캠프로 개원해 학교단체와 청소년 등 3만 8000여명의 청소년들이 극기훈련 형태로 입소해 수료증을 받았다. 한편, 인성교육진흥법은 지난 2014년 12월 국회를 통과해 2015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8대 기본 핵심덕목중 정직·책임·존중과 배려·소통·협력·효·예 등을 제시하고 있다.

◇마포구, 초등학생 여름방학 영어캠프 수강생 모집

서울 마포구가 오는 8월 연세대와 함께 개최 예정인 초등학생 여름방학 영어캠프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마포구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이 주관하는 마포구 여름방학 영어캠프는 원어민 강사의 지도로 비대면 방식의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개최한다. 캠프 교육은 8월 10일부터 8월 21일까지 오전반 10:00~11:30, 오후반 16:00~17:30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는 7월 8일까지 오전반, 오후반 각 64명씩 총 128명을 모집하고, 반별 8명으로 인원을 구성해 원어민 교사 1명이 전담 교육한다. 참가 대상은 모집 공고일 현재 마포구에 주소가 등록된 초등학교 3~6학년생이다. 7월 중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결정하고, 7월 24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영어캠프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 참가비는 총 30만 원 중 구가 15만 원을 지원하고 1인당 15만 원의 자기부담금을 납부하면 된다.

◇부산 수영구, 초등 5~6학년 대상 '어린이 원어민 영어캠프' 모집

부산 수영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원어민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수영구는 관내 초등학생들의 영어소통능력 향상을 위해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근 국립 부경대학교와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수영구 어린이 원어민 영어캠프는 8월 10일부터 2주간 진행되며,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대상자는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정되며, 참가비는 수영구에서 전액 지원한다.캠프는 부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전문 강의시설에서 2주간 운영하고, 프로그램은 영어 말하기 중심의 테마별 수업과 다양한 활동형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4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