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현대에 들어 자신의 몸매를 더 매력적으로 가꾸는 것은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는 일이라 여겨지고 있다. 또한 몸매 관리를 안 하는 사람은 세월의 흐름에 뒤처지고 자기관리가 잘 안 된다는 이미지를 갖기도 한다.

이에 많은 사람이 체중을 줄이거나 적당한 수준으로 증량하기도 하고, 근육량을 키워 몸매를 탄탄하게 만드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이때 운동, 식단, 영양제 등으로는 관리가 어려운 부분은 수술, 시술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가슴의 크기를 키우고자 할 때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관리가 안 되어 가슴성형을 하는 사람이 많다. 가슴은 유선 조직, 지방으로만 이루어진 부분으로 운동으로 처짐을 완화할 수는 있으나 크기 자체를 키우지 못 하고, 모유 수유, 과한 운동, 잘못된 습관 등으로 인해 모양이 짝짝이가 되거나 사이즈가 작아지기도 한다.

어떤 경우든 가슴 크기를 키우고 모양을 예쁘게 잡으려면 보형물, 자가지방, 필러 등을 적당량으로 사용하게 된다. 각각의 재료마다 특징과 안전성, 장단점이 다르므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하며 가급적이면 안전성이 높은 방식을 찾는 게 중요하다.

보형물 중에서는 모티바 보형물을 많이 이용한다. 기존에 사용되던 보형물의 문제를 최소화하고 실제 가슴 촉감과 유사하며 어떤 자세에서든 모양이 자연스러워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자가지방을 이식할 때는 허벅지, 복부 등에서 추출한 지방을 이용하는데, 보형물에 비해서는 안전성이 높은 편이다. 필러는 일정 기간 볼륨감을 살리는 방법으로 검증된 재료를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

어떤 방법을 활용하든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한지 확인해야 하며, 보형물 및 필러 등의 재료를 정품만 취급하는지 알아야 한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서 응급상황에 대처할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전체 시설이 대학병원급으로 준비되어 있는지 알아보는 게 중요하다.

또한 개인마다 다른 체형과 이미지에 맞는 크기, 모양을 제시하는 곳을 찾아야 자연스러운 결과가 나타나므로 크기만 과하게 키우려고 하는 곳은 제외하고 일대일 맞춤 디자인을 꼼꼼히 해주는 곳을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

(도움말) 안양 한나이브 성형외과 손형빈 대표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8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