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극단적인 선택으로 생을 마감한 철인3종경기(트라이애슬론) 유망주였던 故 최숙현 선수에게 폭행·폭언한 가해자로 지목된 경주시청 감독과 선수 등 3인방이 관련 혐의를 정면으로 부인했다.

이들은 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회의 트라이애슬론 선수 가혹행위 및 체육 분야 인권 침해 관련 긴급 현안 질의에 증인으로 참석했다.

김규봉 경주시청 감독은 "감독으로서 선수가 폭행당한 것을 몰랐던 부분의 잘못은 인정한다"며 폭언·폭행을 부인하고 관리·감독이 소홀했다는 취지로 답했다. 폭행·폭언의 당사자로 지목된 여자 선수 A 씨도 "폭행한 적이 없다"며 잘라 말했다.

미래통합당 이용 의원이 상임위에 출석한 남자 선수 B씨를 포함해 경주시청 감독, 선수 3명을 향해 "고인에게 사죄할 마음이 없느냐"고 묻자 김 감독과 A 선수는 "마음이 아프지만,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했다"는 말만 반복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 같은 당 임오경 의원의 "고 최숙현 선수가 무차별로 맞을 때 대체 뭘 했느냐"는 질의에도 김 감독은 "폭행한 적이 없고, 선수가 맞는 소리를 듣고 팀 닥터를 말렸다"며 이미 공개된 녹취록과 선수들의 추가 피해 증언도 상당 부분 인정하지 않았다.

특히 의원들은 체육회 클린스포츠센터에 4월 8일 고 최숙현 선수가 관련 내용을 신고한 뒤 신속하게 조사가 이뤄지지 않은 점과 폭행 직접 가해자로 정체불명의 '팀 닥터'로 불린 안주현 씨의 정보를 체육회와 문체부가 전혀 입수하지 못한 점을 강하게 비판했다.

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선수들의 건강을 관리해야 할 팀 닥터라는 사람이 선수를 폭행했다"며 김규봉 감독에게 팀 닥터의 합류 배경을 따졌고, 김 감독은 "2008년 병원에서 치료를 잘한다는 소문을 들었고, 선수들의 요청으로 팀에 오게 됐다"며 자신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임오경 의원은 여준기 경주시체육회장을 향해 "고 최숙현 선수가 2월 6일 경주시체육회에 진정서를 냈는데, 경주시체육회는 14일 이내에 민원을 해결하지 못했다"며 "결국 내놓은 대책이라는 게 철인3종 팀 해체라는데, 해체가 아니라 선수들에게 더욱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줘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박양우 문화체육부 장관은 "고 최숙현 선수의 유족과 선수들, 국민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특별조사단을 구성해 철저한 조사는 물론 기존 시스템의 작동 문제를 확인해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9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