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성심학교, 긍정적 행동지원의 일환
-도전행동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연수 운영

[아산=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아산성심학교(교장 박일순)는지난  7월 6일 오후 3시 성심홀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학생의 도전행동에 대한 안전한 대처와 실천’이란 주제의 긍정적 행동지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학생의 도전행동에 대해 적절히 대처함으로써 교사, 특수교육실무원, 사회복무요원이 도전행동을 보이는 학생에게 안전한 교육적 중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연수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폭력에 대처하는 방법을 강연한 스쿨오브무브먼트 대표 최하란, 정건 강사를 통해  장애인의 도전행동에 대한 적절한 대처 방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도전행동에 대한 대처 방법을 실습과 함께 직접 체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도전행동에 대한 적절한 대처 방법의 핵심을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에 둠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연수가 됐다.

 

 

박용희 학생인성부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학생의 도전행동에 교직원이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면서, “학생과 교직원 모두에게 안전한 교육적 중재가 이루어지기 위해 앞으로도 긍정적 행동지원 연수를 지속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1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