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예걸)은 6일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자활센터, 예총협회, 녹색어머니회장, 학교 대표 등의 다양한 기관으로 이뤄진 미래인재 기르기 지역협의체 및 우리마을 진로교육 협의체 통합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협의체 구성원을 중심으로 진로코칭팀 운영방안, 외부체험 시 학부모가 지원하는 일일교사 운영방안, 지역 선배 대학생 멘토링 인력풀 구축방안, 스포츠를 활용한 진로 탐색 방안, 수목원 전문직업인 동영상 제작 및 활용방안, 전문직업인과의 영상 토론 프로젝트 등 아이들의 교육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의미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백두대간수목원 관계자는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온라인 진로프로그램 등을 활성화해 학생들이 스스로 살아가는 힘을 키우고 가치를 창출해내는 미래인재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 해야한다”고 말했다.

기세원 교육지원과장은 “지자체, 지역 기관, 교육지원청 간의 적극적인 교육 협력으로 공동기획부터 실행까지 지속가능한 지역교육을 위한 진로교육 일원화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2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